사설
칼럼·기고
기자의 눈
피플
정치일반
대통령실
국회·정당
북한
외교
국방
정부
사회일반
사건·사고
법원·검찰
교육·행정
노동·복지·환경
보건·의약
경제일반
정책
금융·증권
산업
IT·과학
부동산
유통
중기·벤처
종합
메트로
경기·인천
세종·충청
영남
호남
제주
세계일반
아시아·호주
북미
중남미
유럽
중동·아프리카
전체
방송
가요
영화
문화
종교
스포츠
여행
다국어뉴스 ENGLISH 中文 Tiếng Việt
패밀리사이트 마켓파워 아투TV 대학동문골프최강전 글로벌리더스클럽
Family Site
Language
지면보기
시작일
종료일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아시아투데이 황의중 기자 = 한국불교문화연수원 종무원들이 조계종 총무원장 특별상을 수여받고 포교원장 선업스님(가운데)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조계종은 2024 중앙종무기관 종무식을 27일 서울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전통문화공연장에서 개최했다./사진=황의중 기자
아시아투데이 황의중 기자 = 조계종 중앙종무기관 종무원들을 격려하는 총무원장 진우스님. 조계종은 2024년 중앙종무기관 종무식을 27일 서울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전통문화공연장에서 개최했다./사진=황의중 기자
아시아투데이 황의중 기자 = 천도교 윤석산 교령은 27일 2025년 푸른뱀의 해(乙巳年)를 맞아 신년사를 발표했다. 윤석산 교령은 "되돌아보면 지난해는 전 세계가 전쟁과 기후재앙과 질병으로 인류가 불안에 떨었던 한 해였다"며 "올해는 한반도와 전 세계에 평화의 기운이 회복돼 상생 발전..
아시아투데이 황의중 기자 = 천주교 서울대교구는 교구장 정순택 대주교가 2025년 새해를 맞아 '희망은 우리를 부끄럽게 하지 않습니다'(로마 5,5)를 주제로 신년 메시지를 발표했다고 27일 밝혔다. 정 대주교는 "갑작스러운 계엄으로 촉발된 어려운 시간들은 우리 모두에게 깊은 상흔을 남..
아시아투데이 황의중 기자 = 한국교회 지도자들이 2025년 푸른 뱀(乙巳)의 해를 맞아 희망과 화합을 기원하는 신년사를 발표했다. 2025년은 한국 개신교 선교 140주년이 되는 해이다. 한국교회 입장에선 역사적인 새해이기 때문에 각별한 관심과 공동체에 대한 기도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
아시아투데이 황의중 기자 = 창간 100주년을 맞이한 한국불교태고종 간행물 '월간 불교'의 역사와 역할을 조명하고 나아갈 길을 찾는 자리가 마련됐다. 만해 한용운 스님이 편집 겸 발행인으로 활동한 '월간 불교'는 민족의식을 고취하고 불교 대중화에 큰 공헌을 했다. 태고종 총무원은 불교문..
아시아투데이 황의중 기자 = 태고종 '월간 불교' 창간 100주년 학술대회 개회식.(왼쪽부터 국회 정각회장 이헌승 국민의힘 의원, 태고종 교육원장 재홍스님, 더불어민주당 임오경 의원, 태고종 총무원장 상진스님, 태고종 원로원장 호명스님, 국민의힘 김기현 의원). 만해스님이 편집 겸 발행..
아시아투데이 황의중 기자 = 태고종 총무원장 상진스님(오른쪽)과 국민의힘 권선동(왼쪽) 당 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가 기념촬영하고 있다. 태고종은 이날 종단의 잡지 '월간 불교' 100주년 창간을 기념하는 학술대회를 국회의원회관에서 개최했다. 만해 한용운 스님이 편집 겸 발행인으로 참..
아시아투데이 황의중 기자 = 한국불교태고종 월간지 '월간 불교' 창간 100주년 학술대회 기념촬영. 태고종은 26일 국회의원회관 제2세미나실에서 임오경 의원실과 함께 이 학술대회를 개최했다./사진=황의중 기자
아시아투데이 황의중 기자 = 25일 성탄절을 맞아 예수그리스도의 탄생을 축하하는 예배와 미사가 전국 교회와 성당에서 열렸다. 특히 국내 최대 교회인 여의도순복음교회에는 여야 정치인을 포함해 2만명이 넘는 인파가 몰렸다. 여의도순복음교회에 따르면 성탄절 축하 예배는 오전 7시부터 오후 7..
아시아투데이 황의중 기자 = 서울 여의도순복음교회 어린이 성탄 찬양. 여의도순복음교회는 25일 대성전에서 성탄 축하 예배를 오전 7시부터 오후 7시까지 여섯 차례 진행했다./사진=황의중 기자
아시아투데이 황의중 기자 = 서울 여의도순복음교회 대성전에서 25일 열린 성탄 축하 예배. 여의도순복음교회는 이날 성탄 축하 예배를 오전 7시부터 오후 7시까지 여섯 차례 연다./사진=황의중 기자
아시아투데이 황의중 기자 = 서울 여의도순복음교회 이영훈 담임목사가 25일 성탄 축하 예배에서 성탄 송년 메시지를 발표하고 있다. 이영훈 목사는 이날 국내 최대 교회인 여의도순복음교회 담임목사이자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기하성) 대표총회장으로서 국가 안녕을 기원하는 메시지를 냈다./사진=..
아시아투데이 황의중 기자 =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기하성) 대표총회장인 여의도순복음교회 이영훈 담임목사는 23일 성탄절을 앞두고 사회 통합을 촉구하는 성탄 메시지를 발표했다. 이영훈 목사는 "60만 성도를 섬기고 있는 여의도순복음교회 담임목사로서, 160만 성도로 이루어진 기하성 교단의..
아시아투데이 황의중 기자 = 2025년 을사(乙巳)년 새해를 맞아 대한불교진각종 총인 덕일정사는 법어를 통해 자비와 화합을 주문했다. 진각종은 23일 총인 덕일정사의 신년 법어와 통리원장 능원정사의 신년사를 발표했다. 덕일정사는 신년 법어를 통해 "소통하고 화합하면 모두가 꽃이 돼 세상..
아시아투데이 황의중 기자 = 대한불교조계종 총무원장 진우스님은 23일 신년사를 통해 "화쟁(和諍)을 향한 소통의 길만이 오천 년 공동체의 터전과 번영을 지켜줄 수 있다"고 말했다. 진우스님은 "지난 한 해 우리 공동체는 남북 분단 속에서 동서 그리고 상하(上下)와 좌우, 신구(新舊)라는..
아시아투데이 황의중 기자 = 한국불교태고종이 푸른뱀의 해인 을사(乙巳)년 새해를 맞아 국제 불교계와 협력을 강화한다. 한국의 대표 불교종단 가운데 하나로 위상을 공고히 하려는 총무원장 상진스님을 비롯한 제28대 집행부의 의지가 반영된 결과다. 구체적으로는 중국 불교협회와 협력해 하반기..
아시아투데이 황의중 기자 = 한국불교태고종 총무원장 상진스님(왼쪽)이 제152회 정기중앙종회 개회에 앞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태고종은 23일 총무원이 있는 서울 종로구 한국불교전통문화전승관에서 정기중앙회를 열고 인사 및 예산·사업안을 승인했다./사진=황의중 기자
아시아투데이 황의중 기자 = 한국불교태고종(태고종) 제152회 정기중앙종회가 23일 오전 11시 중앙종회의장 시각스님의 개회 선언으로 시작했다. 태고종은 이날 정기중앙종회에서 종단 사업 및 예산안 등을 승인했다./사진=황의중 기자
아시아투데이 황의중 기자 = '쪽방촌 이웃과 함께하는 2024 찾아가는 성탄절 사랑의 희망박스 나눔' 행사가 20일 서울 남대문지역 쪽방촌에서 열렸다. 23일 종교계에 따르면 여의도순복음교회는 매년 굿피플, 구세군, 서울시청과 함께 이 행사를 진행해왔다. 쪽방촌 나눔에는 이영훈 담임목..
최상목 “韓권한대행 탄핵소추는 내각 전체 탄핵소추”
우원식 “한덕수 탄핵안, 재적 과반수 찬성으로 의결”
한덕수 권한대행 탄핵안 가결…헌정사상 최초
신화 이민우에 26억 뜯은 방송작가…대법 “피해액 다시..
권한대행의 권한대행, 최상목…직위명만 26자
“尹 대통령, 적절한 시기 탄핵심판 직접 나와 발언할 것..
“한덕수 진짜 개XX이네” 문정복 막말에, 술렁이는 국회